뿅숑이네 일상

포항 뚜벅이 가족 여행, 1박 2일 동선 및 예산 2일 차

by 속기사 뿅이 2022. 12. 14.

포항 뚜벅이 가족 여행 1일 차에 이어

2일 차 영일대, 영일대해수욕장,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황금굴그집을 방문한 여행 동선 및

예산에 대해 기록을 남겨드리니 포항 여행을 가실 분은 참고하세요~!

동선 2일 차

1. 죽도시장 인근 식당 방문

식당 이름을 작성하지 않은 이유는 굉장히 너무!!!!!!!!!!!!!! 싫었습니다.

충분하게 휴식하고 나와서 죽도시장에 가서 보리밥을 먹고 싶었으나

급 배가 고파서 시장 인근의 밥집으로 방문하여 아점을 먹는데

깔끔하였으나 깔끔하지 못한..

2. 죽도시장 구경

점심 시간이 되니 죽도시장이 엄청 활기가 넘칩니다. 사람도 많고 판매하는 물건도 많고

어제 30분만 일찍 시장으로 왔다면 맛있는 것을 많이 구입해서 숙소에서 먹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ㅠㅠ

포항 죽도시장

3. 영일대해수욕장으로 이동

900번 버스를 타고 영일대 / 영일대 해수욕장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버스가 900번, 9000번 밖에 안 나오는데 작성 중 착각인지 모르겠네요 ㅋㅋ 207번도 있고 버스 많이 있어요.

뚜벅이를 위한 포항 버스 좋아요~

여튼 버스를 타고 포항 여행 중 핵심인 영일대 구경도 하고 해변도 보니 좋더라고요.

포항 영일대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4. 헤이안 카페

다음 목적지는 스카이워크이지만 눈앞에 펼쳐진 반짝이는 바다를 보고 그냥 지나칠 수가 없어서

카페에서 커피한잔을 마셨습니다.

라떼에 에그타르트에 유자빵? 까지 점심이 부실했는지 맛도 있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았습니다.

포항 헤이안 카페

5. 환호공원 스카이워크

드디어 왔습니다. 환호공원 스카이워크 포항 여행의 핵심지 중 한 곳입니다.

숑이의 계략인지 영일대해수욕장에 내려서 영일대와 해변을 구경한 것은 좋았지만

해수욕장에서 버스를 하차해서 걸어오기에는 조금 거리가 있었습니다.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6. 버스 이동

스카이워크 구경 후 207번 버스를 타고 다시 죽도시장으로 향했습니다.

7. 죽도시장 재방문

부산으로 내려가기 전 부모님께 사드리기로 한 과메기를 사기 위해

다시 죽도시장을  방문했습니다. 이쯤 되니 죽도시장이 집 앞 시장 같은 느낌이 듭니다.

느낌이지 실제로 가시면 넓어서 미아되기 좋습니다. 굉장히 넓어요.

8. 가자 그 집으로.

과메기만 구입하고 포항 여행의 마지막 핵심지

저는 이 순간만을 기다리고 또 기다렸습니다.

환승을 하고 황금굴그집으로 슝슝

9. 왔다!! 그집

3시 50분 경 도착을 했으나 4시 30분은 되어야 판매가 가능하다는 말에 절망...

다시 포항 터미널로 이동해서 버스를 탈 생각을 하면 시간이 빠듯..

10. 롯데백화점

꼭 굴을 먹겠다는 생각에 인근의 롯데백화점에서 구경하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11. 황금굴그집

4시 20분경 다시 가게를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손님이 두 팀이나 앉아계셔서 우리도 급히 착석!!

맛집 인정!!!!!!

제주 말고기 맛집 다음으로 맛있는 맛집 인정!

생굴&수육 소자와 굴전까지 몽땅 흡입!!

황금굴그집 생굴&수육(소)

황금굴그집 굴전

12. 귀가 준비

열심히 먹고 또 900번 버스를 타고 터미널로 이동을 했습니다.

13. 귀가

비가 많이 와서 이동하는데 조금 불편한 점은 있었지만

무사히 포항 터미널로 도착 그리고 부산행 시외버스에 탑승하여

부산으로 귀가.

2일 차 예산
장소 산출내역 지출 비고
아점 식당 정식 7,000*2인 14,000
호미곶-
영일대해수욕장
편도 1,200원 * 2인 2,400 900번 버스
헤이안 카페 라떼, 디카페인콜드블루라떼,에그타르트,유자빵 23,300
환호공원
스카이워크
무료 -
영일대해수욕장-
죽도시장
편도 1,200원 * 2인 2,400 207번 버스
죽도시장 과메기 청어과메기 20미 26,000원 26,000
죽도시장-황금굴그집 환승 -
황금굴그집 생굴&수육(소)33,000원,
굴전20,000원,소주2병 8,000원
61,000
황금굴그집-포항터미널 편도 1,200원 * 2인 2,400 900번 버스
포항-부산 편도 14,200원 * 2인 28,400

이틀 총 지출 금액은 471,255원 지출했으며

만족스러운 포항 여행이었습니다.

일본인가옥거리, 서울회대게, 파루시아 카페, 호미곶, 죽도시장을 방문한 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1편 링크를 올려드리니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2.12.13 - [뿅숑이네 일상] - 포항 뚜벅이 가족 여행, 1박 2일 동선 및 예산 1일 차